-
나만의 향수 만들기! 서촌 '로매지크' 위치/가격/후기일상 2019. 9. 12. 01:49
향수를 좋아하는 남자친구 생일 때 방문했던!
향수공방 서촌 로매지크 리뷰를 써보려 합니당 ㅇㅅㅇ
그는 향 나는 걸 좋아해서 입욕제도 좋아하고 향수도 좋아하고 몸에서도 항상 향기가나죵. (tmi)
입구로 들어오시면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맞아주십니당. 예약금 제외 나머지 금액 결제는 후불이구용.
향수는 1층에서 만들지 않고 위로 올라가서 만듭니당.
위에 보이는 사진은 탑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를 결정하기 위한 시향지랍니당.
세 가지의 향을 고르고, 또 그 고른 향들 중에서도 기호에 따라서 각각의 비중을 결정할 수도 있어요.
저는 파우더 향을 싫어하고 가벼우면서 시원한 코튼 향을 선호했기에 그 향을 더 넣고싶다고 말씀드렸죵.
(사실 저는 남자친구가 만들어준 향수보다 제가 만든 향수가 더 탐났어요..)
저희 커플은 각자의 향수를 만들지 않고 서로 어울리는 향을 생각해서 만들어주기로 결정했는데용.
중간중간 직원분께서 도와주기도 하시고 사진도 찍어주세용. 예쁘시고 친절하시더라구용.
여자분들끼리 가서 각자 좋아하는 향수 만들기 해도 재밌을 것 같고
저희같이 커플이 함께 와서 서로에게 어울리는 향 만들어도 좋은 곳이었어요! (물론 만족도는 본인 것 만드는 게 더 높겠져^^)
향수 이름 붙이고, 세가지 향과 비중 선택한 뒤 기다리면 끝입니당.
짠!
다 만든 이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사실 저희는 향을 고를 뿐..
만드는 것은 직원분께서 다 해주시기에 앉아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당.
코가 마비되면 옆에 구비된 원두로 코를 좀 진정시켜 가며.. 하지만 빨리빨리의 민족 답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택을 했죵.
덕분에 저희는 향수 만드는 데에 삼십분이 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용. 한 이십 오분정도?..
오히려 저 향수에 붙일 날짜와 이름(이름은 본인 이름 쓰는 게 아닙니당. 전 제 이름을 썼어요 처음에..남자친구 줄건데..)
쓰는 데에 시간을 많이 할애한 것 같아요^^ 이상한 사람.. 저 이름 붙이는 스티커만 한 세번 버린 것 같아요
완성된 향수는 아쉽지만 바로 사용할 수는 없구용.
1-2주정도 숙성을 거친 후에 사용하셔야 해용. 아무래도 수제 향수니까요.
모든 향수 보관법이 마찬가지 이지만 직사광선 없고 습하지 않은 곳에 보관하셔야 하구용.
그리고 선택한 향 그대로 나중에 똑같은 향수를 더 만들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본인 향수에 들어간 향을 종이에 적어서 주시더라구요.
혹시 향수를 다 쓰신후에 똑같이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참 좋을 것 같아요.
본인 취향에 맞는 나만의 향수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참 좋을 것 같고
저희처럼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데이트 코스로 방문해보셔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향수는 오드퍼퓸이라서 3~4시간 정도 지속된다고 들은 것 같은데
수제 향수라서 그런지 아무래도 사서 쓴 오드뚜왈렛 향수보다도 향이 빨리 날아가는 느낌은 들었어요.
남자친구가 제게 만들어준 향수는 인조적인 향이 정말 안느껴지는.. 뭐랄까 생화에 코 박고 맡는 냄새(?)가
나더라구용. 엄청 여성스러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향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당.
그래도 저는 제가 만든 향수가 더 좋아요................
*
찾아가는 길이 제게는 다소 고되긴 했지만!
커플분들 데이트 코스로 정말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그리고 향수공방 중에서는 로매지크가 다른 곳들에 비해 확실히 가격도 합리적이구요.
향수 퀄리티 또한 사서 쓰는 향수 못지 않구요. 당연한 얘기지만 사서 쓴 향수보다 훨씬 덜 인위적인 향이 나서
가볍게 쓰기에 좋아요.
요새는 이 향수만 계속 쓰는 것 같아요.
남자친구와 서로 좋은 추억 만들고, 예쁜 향수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당.
맞다 위치는 여기!
저는 버스를 타고 갔는데 지하철 경복궁역 1호선 기준으로
위쪽으로 조금 올라가셔야 하니까 참고하세요!
제가 방문한 날은 정말 햇볕이 헬이었고 타죽을 뻔 했었죵.
제가 방문한 서촌점은 월요일이 휴무였어용.
예약제이기 때문에 선예약 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구용!
영업 시간은 12:00~22:00 인데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저희 커플 기준
향수 만드는 데에 삼십분도 안 걸린 걸 보면 오래 걸리지 않으니까
일 끝나고 퇴근하신 후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용.
가격은 향수 50ml 한 병 기준 38000원 이고 먼저 예약금 20000원을 보내야 예약이 완료됩니당.
전화 예약, 인스타 예약 등등 다양한 경로로 예약 하실 수 있구용. 저는 인스타 디엠으로 했습니당 ㅎㅅㅎ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랜드 내부 먹거리-음료 및 디저트, 식사 위치 및 가격 (0) 2019.09.26 한 송이 2만원짜리 포도에선 정말 망고맛이 날까?! ‘샤인머스캣’ (2) 2019.09.03